
1. 설립 취지
한국장애인MICE협회는
우리의 사회가 복잡 다변화되면서 선천적 후천적 장애자가 늘어나고 있는 현실이다.신체적 장애에서 정신적 장애로, 아동 장애에서 노인 장애로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장애의 이웃들이 있습니다. 이들이 비장애인과 함께 살아간다는 것은 현실상 쉽지 않습니다.그러나 장애인 복지 현실은 우리가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또한, 이러한 시대 변화에 따라 장애인 복지 환경과 장애인 정책 및 제도도 발전을 거듭해 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보호를 받지 못하고 외면과 차별 속에서 살아가는 장애인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와 더불어 장애인 당사자들의 의식도 매우 빠른 속도로 변화되고 있음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이에 우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공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우리사회의 공동체의식을 높이며 장애인이 평범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게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본회는 민법 제32조에 따라 일반인과 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다함께 희망의 긍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사회로 만들기 위해 장애인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지원하고 보완해줌으로써 경제 및 사회적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아래와 같은 내용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2. 사업내용
첫째
장애인을 위한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avel),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 사업.
둘째
장애인 권익 및 복지를 위한 학술연구 발표
셋째
장애인 자립자활 교육사업
넷째
장애인 마이스지도사 양성 사업
다섯째
청년과 함께하는 장애인 봉사활동 지원사업
여섯째
장애인 건강과 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
이와 같이 장애인들의 권익과 복리증진 및 양질의 취업을 위한 교육을 통해 장애인이 경제적, 사회적으로 일어설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육성시켜 나아가는 것에 기여함으로써 최종적으로 장애인 처우에 대한 국가위상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장애인은 어느 나라건 어느 사회건 존재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어떤 시각에서 어떤 대안으로 보는가의 마인드에 달려있습니다. 『한국장애인MICE협회』는 비장애인과의 격차를 해소하고 이들과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자 합니다. 앞으로 장애인을 위한, 장애인과 함께, 장애인들 스스로를 위한 사단법인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